본문 바로가기
세상보기

장르별 영화관 명당자리

by 예민하게, 꾸준하게 2021. 7. 28.
반응형

 

 

우리 부부는 영화관 데이트를 자주 하는 편인데요.  영화를 좋아하기도 하고 사람 많고 복잡한 곳을 별로 좋아하지 않기도 해서 조용하게 집중할 수 있는 곳으로 영화관이 제일 좋은 것 같더라고요. 

기사를 검색하다가 장르마다 감상하기 좋은 영화관의 명당자리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우리는 늘 영화관 맨 뒷자리만 고수하는 편인데 이제 알게 되었으니 정말 그런지 다음번에 영화관 갈 때는 참고해 볼려구요. 

 

출처 인사이트

  • 한국영화는 중앙자리가 좋다고 하는군요.   아무래도 중앙 자리가 가장 먼저 예약되긴 합니다. ㅎㅎ

 

  • 외국영화는 중앙에서 약간 벗어난 사이드자리가 좋다고 하네요.  아무래도 자막을 읽어야 하니까 왼쪽에 앉는 것이 더 편하다고 하는데 충분히 일리가 있네요. 

 

  • 뮤지컬 영화는 중앙에서 뒷자리를 추천하는데요.  뮤지컬 영화는 음악과 노래중심이다보니 음향체크를 하는 뒷자리가 더 잘 들리겠네요. 

 

  • 3D, IMAX 영화는 앞자리를 추천하는군요.  스크린에서 더 가까울수록 고개를 들면 더 입체감을 느낄 수가 있다고 하는군요.  단 너무 앞자리는 목이 아플 수 있으니 C열 이상이 좋지 않을까요. ㅎㅎ

 

 

 


요즘 영화관시설이 워낙 잘 되어 있어서 사실 어느 자리에 앉아도 잘 보이고 들리긴 합니다.  저희가 맨 뒷자리를 고수하는 건 되도록이면 오롯이 영화에 집중하고 싶어서예요.   혹시나 자신이 원하는 영화관 자리가 미리 예약되어 있을 때 장르별 영화관 명당자리  팁을 참고해서 예약해봐도 좋을 것 같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