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보기

인디언식 이름짓기 (이름에 따라 인생이 달라진다)

by 예민하게, 꾸준하게 2022. 10. 11.
반응형

오랜 영화 중 늑대와 춤을 이란 영화가 있었지요.  그때 인디언식 이름 짓기에 모두가 관심을 가졌던 기억이 납니다.  

우연히 책을 읽다가 생년월일을 이용한 인디언식 이름짓기가 궁금해져서 찾아보았다가 예전 기사를 찾았습니다. 

 

2012년 조선일보기사

 

자신의 생년월일에 따라 단어를 찾으면 자신의 인디언식 이름이 나옵니다. 

영화에 나왔던 늑대와 함께 춤을 이란 이름은 생년월일이 1월 1일이네요. 

전 조용한 태양의 00 입니다. 

뭔가 맞는 것 같기도 하구요. ㅎㅎ

 

이름에 따라 인생이 달라질 수 있다고 하지요.  그래서 개명을 하기도 하고요. 

나의 인디언식 이름을 알아두면 지금의 인생도 조금 달라질 수 있을까요 ㅎㅎ

재미로 해보는 것이지만 나의 생년월일과 연관된 이름을 알게 되어 신기하기도 하고 그 이름에 담긴 의미를 

생각해 보게 되네요.  

 

나의 인디언식 이름 한 번 찾아보세요. ^^

사이트도 있네요.

 

재미로 해보는 인디언식 이름짓기 (superkts.com)

 

재미로 해보는 인디언식 이름짓기

생년월일을 숫자 8자리로 입력하여 인디언식 이름짓기를 해보아요~

superkts.com

 

 
늑대와 춤을
전쟁 영웅 '존 J 던바' 중위에서 인디언 '늑대와 춤을'이 되어가는 거대한 여정!  1863년, 모두가 지쳐가는 전쟁의 가운데에서 전투를 승리로 이끌고 영웅이 된존 J 던바 중위는 동부 전쟁터를 떠나 서부 국경지대로 자원한다. 아무도 없이 홀로 서부 국경지대 세즈윅 요새를 지키게 된 존 J 던바 중위.전쟁 영웅의 포상으로 받은 말 ‘시스코’와 그의 주변을 맴돌기 시작한 늑대 ‘하얀 발’과 평화로운 일상을 보내던 중 인디언 ‘수우족 부족’과 마주치고 그들의 삶에 매료되어, 백인의 삶을 버리고인디언 ‘늑대와 춤을’로 다시 태어나게 된다.한편, 인디언들의 땅을 정복하기 위해 백인 기병대들이 침략을 준비 중인데…
평점
8.6 (1991.03.31 개봉)
감독
케빈 코스트너
출연
케빈 코스트너, 매리 맥도넬, 그레이엄 그린, 로드니 A. 그랜트, 플로이드 레드 크로우 웨스터맨, 탄투 카디널, 로버트 패스터렐리, 찰스 로켓, 모리 체이킨, 지미 허만, 나단 리 차싱 히스 호스, 마이클 스피어스, 제이슨 R. 론 힐, 토니 피어스, 도리스 리더 차지, 탐 에버렛, 래리 조슈아, 커크 발츠, 웨인 그레이스, 도널드 후튼, 애니 코스트너, 코노르 듀피, 엘리사 다니엘, 퍼시 화이트 플럼, 존 타일, 스티브 리비스, 셀던 피터스 울프차일드, 웨스 스투디

다시 한 번 늑대와 춤을 이 영화가 보고 싶어 집니다.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