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보기

오미크론 안전한 학교생활 (오미크론 학교수칙)

by 예민하게, 꾸준하게 2022. 2. 25.
반응형

어느덧 아이들 개학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3월이 되면 오미크론 확진자가 정점을 찍을거란 뉴스와 함께 아이들 학교는 가야하고 이래저래 고민이 많아집니다.  학교에서 문자가 와서 보니 우선 전면등교는 하되 확진자의 발생에 따라 원격수업으로 전환될 수도 있다고 하네요.  개학후 2주간은 신학기 적응주간이라 하여 수업시간도 단축됩니다.  

 

출처 교육부 블로그

코로나백신을 접종하지 않은 어린 아이들의 확진이 늘어감에 따라 학교나 유치원의 방역체계에 더 신경을 쓸 수 밖에 없는데요.  교육부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궁금증을 알아보았습니다. 

 

1. 지켜야 할 학교방역수칙

 

① 올바른 마스크 착용 및 보건용 마스크(KF80 이상) 착용

② 상시 환기하기

③ 비누로 30초 이상 손 씻기

④ 사적 모임의 규모와 시간 최소화

⑤ 아프면 검사 받고, 집에 머물며 고위험군(60세 이상, 기저질환자 등) 만남 자제

2. 확진을 받았을 경우

확진자는 7일간 등교중단,  밀접접촉자 중 접종완료자는 등교가능하지만 미완료자는 7일간 등교중단됩니다. (접촉자 분류직후 및 6~7일차 PCR검사실시)

3. 가족이 확진을 받았을 경우

: 접종완료자는 등교가능, 미완료자는 7일간 등교중단 (접촉자 분류직후 및 6~7일차 PCR검사실시)

4. 학교자체조사시 접촉자

: 고위험 기저질환자는 바로 PCR검사를 받고 그외는 7일간 신속항원검사 3회이상

 

 

5. 학교에서 집단확진이 발생하였을 때

 

6. 자가진단키트

총 5주간 학생에겐 1인당 9개 지급, 교직원은 1인당 4개가 지급됩니다. 

3월부터 매주 2회 진행 권고 (일,수요일 저녁 검사)

※ 3월 첫째 주 1회 진행

*구체적인 검사일정 등의 계획은 지역과 학교 여건을 고려하여 조정 가능

검사 결과 : 자가진단 앱을 통해 검사결과 공유 및 검사결과 '양성'인 경우 PCR 검사 안내

※검사를 실시하지 않더라도 등교에 제한을 두지 않으며, 가정에서의 적극적 참여 권고

 

 

https://youtu.be/nv7tR1jsGzs


자가진단키트 주 2회 검사실시로 많은 학부모들이 항의하고 있어 검사를 실시하지 않더라도 등교에 제한을 두지 않는다고 하지만 가정에서 적극적 참여 권고라고 하는 건 하라는 건지 말라는 건지 애매모호하네요.   어린 자녀를 둔 가정에선 참 이런 검사를 매주 2회씩 하는 것도 쉽지 않을 것이라고 봅니다.  그래서 교육부에서 유, 초등학생들을 위한 자가진단키트사용법을 영상으로도 안내해주고 있네요.  이렇게라도 해서 학교를 보내야하는지 참... 중학생인 우리 아이도 무서워하더군요. ㅜㅜ  기사처럼 3월 정점을 찍고 정말 오미크론이 감기처럼 익숙해질지 정말 그래야할텐데요.   개학을 앞두고 맘이 무겁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