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보기

카카오이모티콘 플러스 해지 방법 (모바일)

by 예민하게, 꾸준하게 2022. 10. 31.
반응형

최근 26주 적금을 들면서 카카오 이모티콘 플러스를 한 달 무료 사용하게 되었어요.  한 달이 지났는지 오늘 갑자기 결제되었다는 톡이 왔길래 해지하려고 보니 카톡에서 아무리 찾아도 해지하기 버튼이 보이질 않는 거예요.

카카오톡 메뉴에서 이모티콘을 누르고  이모티콘 플러스 구독 중을 다시  누르면 정기구독 중이란 안내만 뜨고 웹에서 결제한 경우에는 my.kakao.com에서 해지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일부러 불편하게 해서 해지를 지연시키려는 속셈이네요.


주소를 지정후 웹 검색을 눌러서 my구독으로 들어가면

그제야 해지하기가 보입니다.

그렇다고 바로 해지가 되는 것도 아니에요.  다시 한번 유혹을 합니다.  하지만 넘어가지 않지요.

해지사유를 선택 후 제출하기를 누르면

또다시 유혹을 합니다. 한 달 후에 해지하라고요.
하지만 단호하게 바로 해지를 선택합니다.

드디어 해지를 했고 결제된 금액은 환불되었습니다.  카카오 이모티콘 쓰면 물론 더 풍성하고 재미도 있지만 매달 3,640원까지 내면서 쓰고 싶은 마음은 없네요.  솔직히 아까워요.  무료로 쓸 기회가 되면 한 번씩 써 보지만 이런 상술에 넘어가지 않으려면 해지방법도 찾아가면서 해야 되겠더라고요.  물론 아예 쓰지 않는 방법도 있지만요. ㅎㅎ

 

카카오 이모티콘 서비스도 유료결제 후 7일 이내 이용 이력이 없는 경우에만 청약철회가 가능하고 이용이력이 있다면 남은 이용기간만큼 차감 후 환불된다고 하니 이왕이면 이용기간이 새롭게 시작되기 전 바로 해지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