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보기

대가족전기세감면신청방법 (전화와 인터넷접수)

by 예민하게, 꾸준하게 2022. 11. 9.
반응형

저희 5식구라 전기세 감면 혜택을 받고 있는데요.  가족 중 전출이 있을 때는 따로 신청을 하지 않아도 저절로 감면 혜택이 사라지더라고요.  가족이 다시 전입하여서 한전에 대가족 전기세 감면신청을 하게 되었습니다. 

 

한전의 전기세 감면대상은 

대가족, 다자녀, 출산가구가 여기에 해당됩니다. 

이중 대가족(다자녀)할인은 최대 16,000원 한도 내에서 전기요금을 30%를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22년 10.1~12.31까지는 한시적으로  한도를 16,000원에서 22,000원으로 확대 적용 중이라고 하네요. 

 

전기세 감면신청방법은

 

1. 전화 123으로 전화하기

   가장 빠르고 편한 방법입니다. 

   전화를 하시면 지역번호를 누르고 상담원과 연결하여 

   개인정보를 확인후 동의하시면 해당부서에서 확인 후 처리합니다. 

   전화후 10분이 지나자 바로 감면신청이 처리되었다고 문자가 오네요. 

 

2. 인터넷으로 신청하기

한국전력공사 홈페이지에 회원가입후 신청하는 방법입니다. 

신청. 접수에 들어가셔서 대가족/다자녀/출산가구에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전화나 인터넷으로 신청하실땐 고객번호를 알고 계시면 더 편리합니다. 

저처럼 아파트관리비에 전기세가 포함된다면 감면신청 후 아파트 관리사무소에 접수사항을 통보하셔야 한다고 하네요.  

 

이상 대가족/다자녀 전기세감면신청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인터넷은 회원가입이 귀찮을 수 있으니 전화로 하시는 게 가장 빠르네요.  

전기요금이 올라서 더 부담이 되는데 감면대상이 되신다면 꼭 신청하셔서 감면받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