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 (내돈내산)

국내 최대 민물고기생태관 단양다누리아쿠아리움 후기 (입장료할인방법)

by 예민하게, 꾸준하게 2022. 8. 23.
반응형

단양여행에서 아이가 있는 가족분들이 많이 찾는 곳은 다누리아쿠아리움입니다.  이곳이 국내 최대 민물고기 생태관이라고 하는데요.  다양한 국내 해외 민물고기들을 큰 수족관에서 볼 수 있어서 아주 인상적이었습니다.  아이들도 좋아할 뿐만 아니라 부모님도 좋아하셨어요.  그 후기를 남겨봅니다. 

 

 

입장료 할인 팁

입장료는 어른 10,000원 청소년 7000원, 경로, 어린이는 6,000원인데요.  여기에 할인 팁을 알려드린다면 바로 단양 사이버군민이 되는 것입니다.  단양군청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간단히 회원 가입하면 됩니다.  저흰 사이버군민으로 50% 할인을 받고 부모님은 경로 할인 혜택을 받았습니다. 

사이버군민 안내 < 사이버군민 안내 : 단양군 문화관광 (danyang.go.kr)

사이버군민이 되면 주요 관광지 (수양개 선사유물전시관, 다누리아쿠아리움, 온달관광지) 입장료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매결연도시에 사시는 분들은 신분증을 지참하시면 할인이 됩니다.  단 토요일, 공휴일은 할인이 제외됩니다.  

 

■ 다누리 아쿠아리움 후기

전시실은 지하 1층과 2층에 있으며 다양한 민물고기를 큰 수족관에서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우리가 익히 알던 민물고기나 잘 알지 못했던 민물어류 등을 볼 수 있어서 신기하더라고요.  전시장에는 직접 물고기를 만져볼 수 있는 체험관도 있었습니다. 

 

크기가 1.6m인 쏘가리, 민물 자라, 민물가오리 등도 볼 수 있습니다.  

 

전시실이 넓은 편이라서 복잡하지 않고 여유 있게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세계의 거대 담수어류인 피라루크의 크기는 정말 놀랍더군요.  민물고기만으로도 이렇게 큰 아쿠아리움이 가능하다니 아이도 어른도 충분히 즐길 수 있었던 곳이었습니다. 

 

우리가 익히 알고 있었던 유명 아쿠아리움에 뒤지지 않는 곳이라 생각되었어요.  단양에 가시면 한 번 방문해도 좋을 것 같아요.  전 만족했습니다.  주차장도 지하에 있어서 전시실과 바로 연결되어 있어서 편했고 사진 찍기도 이쁜 곳이었어요.  무엇보다도 더운 날씨에는 이렇게 실내에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이 있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그 외에 낚시 박물관도 있으니 한 번 둘러보셔도 좋을 듯합니다. 

 

주차장 이용

다누리센터 지하주차장

  • 10분 200원(아쿠아리움 이용 시 2시간 면제, 표 확인)​
  • 지하주차장 만차 시 단양 공영주차장 이용 가능​

주차는 2시간만 면제가 되니 이 점이 아쉽지만 천천히 둘러봐도 2시간이면 충분합니다.  바로 근처가 단양 공영주차장이 있으니 주차는 별 어려움이 없어 보입니다. 단양 구경시장과도 가깝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