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 (내돈내산)

소노문 단양 스위트 취사 후기 (장.단점)

by 예민하게, 꾸준하게 2022. 8. 17.
반응형

8월 광복절을 낀 연휴 동안 단양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저흰 스위트 취사에서 묵었는데 연휴라 좀 복잡하긴 했지만 잘 쉬었다 왔습니다.  

  • 소노문단양 체크인

연휴이다 보니 숙박객이 많더군요.  번호표를 뽑고 대기해야만 했습니다.  20분 정도 기다렸고 스위트는 온돌과 침대방 둘 중 고를 수 있었는데 저흰 침대방으로 선택했습니다. 요즘은 모바일 체크인도 많이 하던데 아쉬웠어요.  체크아웃 때도 번호표를 뽑고 기다렸네요. 

 

 

  • 소노문단양 스위트 취사 객실

 

소노문 단양 스위트 취사의 객실은 방 2개와 거실 화장실 2개이며  기본 5인입니다. 객실 컨디션은 깨끗하긴 하지만 인테리어가 좀 오래되었습니다.  취사를 할 수 있는 도구는 기본적으로 잘 준비되어 있습니다.  냄비나 프라이팬도 깨끗했고요.

 

저흰 이스트 쪽 건물 5층이었는데 주차장 뷰였네요.  산과 가깝다 보니 여름엔 벌레나 모기가 출현할 수 있습니다. 모기약이 준비되어 있더라고요. 대신 새벽엔 에어컨을 꺼도 잘 만큼 시원했어요.

 

소노 문단 양 객실에서 가장 아쉬운 건 화장실입니다.  아주 오래되어 보이죠.  조금씩 객실을 손보고 있는 듯한데 욕실은 언제쯤 리모델링할지 모르겠네요.  세면대도 작고 변기도 작았어요.  자세히 보니 환풍구에 먼지도 있더라고요.  비누와 샴푸, 바디클렌저는 제공됩니다.  칫솔, 치약은 준비해오셔야 해요.  그리고 제공된 수건이 너무 크기가 작았어요.  수건도 바꾸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었네요. 

 

  • 리조트 시설

오션 플레이와 조식 등 패키지 상품으로 오신 분들이 많더라고요.  특히 아이들이 있는 가족분들이 오시면 좋습니다.  지하에는 레전드 히어로즈라는 실내 스포츠시설과 아이들을 위한 오락실도 크게 있고요. 조식 구성도 좋다는 소문이 있어서 많이 이용하긴 하는데 저흰 아침을 많이 먹지 않기도 하고 사람이 너무 많은 것 같아 간단히 베이커리에서 빵과 커피를 사서 먹었습니다.  체크인을 하면 조식, 베이커리, 사우나 등 10% 할인권을 함께 줍니다.  식당이나 치킨, 편의점이 있어서 굳이 나가지 않고 리조트 내에서 해결해도 되지만 리조트를 조금만 걸어 나가면 단양시내와도 멀지 않고 구경시장에서 먹을거리를 사서 드시면 됩니다. 리조트 주변에도 현지인들이 많이 가는 식당들 (백반)도 있습니다.   

 

  • 단양 소노문의 밤

 

어둠이 내리면 리조트 밖에서 산책도 하고 사진을 찍으며 놀았습니다.  산 중턱이라 해가 지면 시원해서 좋더라고요. 

 

 

야외에는 BBQ Square Garden 이 있어 치킨과 맥주를 마시며 공연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보통 공연은 주말에 하는 것 같았어요.  미리 예약을 해야 이용 가능하다고 하네요.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곳도 있고 리조트 아래에는 공원도 있어서 산책하기 좋았습니다.  단 공원이 너무 어두워서 아쉬웠네요.  아이가 있는 가족이 이용하기 좋은 곳이었어요.  여름 성수기라서 너무 복잡해서 아쉽긴 했지만 패키지 가격으로 다녀오기엔 가성비 좋은 곳이었어요.  성수기가 지나면 훨씬 더 저렴하더라고요. 

 

 

  • 소노문 단양의 개인적 후기 (장. 단점)

장점 : 가성비가 좋다. (오션 플레이나 조식 패키지)

          부대시설도 잘 되어있고 직원들도 친절한 편

          단양시내와 가까워서 먹거리를 쉽게 구할 수 있다. 

          

단점 : 객실이 오래되었다. (특히 화장실)

          수건이나 비치된 샴푸나 바디클렌저가 오래된 느낌

          취사용 그릇이나 수저가 부족했다.  (5인이 기본인데 4개 세트임)

          제공된 수건이 적다.  (작은 수건 5개가 전부.  수건 추가는 비용을 지불해야 함)

          주차장이 좁았다.  (성수기라서 그랬을지는 몰라도 주차를 하기 위해 한참을 자리를 찾아야 했다. 

          안내하는 직원도 없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