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보기

티스토리 통계 오류 , 구글 애널리틱스 가입과 활용방법

by 예민하게, 꾸준하게 2022. 7. 21.
반응형

어제 오후부터 티스토리 통계가 더 이상 되지 않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시스템의 오류인가 싶어 기다렸는데 아침이 되어도 그대로더군요.   혹시나 다음 저품질일까 싶었는데 다음뿐만 아니라 네이버, 구글, 카카오톡 등 아무것도 조회가 되지 않는 걸 보니 뭔가 문제가 생긴 것 같은데 뭔지 몰라 불안했습니다.  다행히 오전 9시가 넘어가면서 다시 통계는 정상적으로 돌아온 것 같았습니다.  이런 오류는 종종 생긴다고 하네요. 

  • 티스토리 통계 오류

 

티스토리 통계에서는 어제 오후부터 조회수가 전혀 나오지 않았어요.   이럴땐 구글 애널리틱스와 티스토리 통계를 비교해보면 무엇이 문제인지 쉽게 알 수 있다고 합니다. 

 

구글 애널리틱스는 구글마켓팅 플랫폼으로 웹사이트 트래픽을 추적하고 보고하는 웹 애널리틱스 서비스인데  블로그에 대한 자세한 통계를 실시간으로 알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티스토리 통계가 오류인지 아닌지는 구글 애널리틱스 통계와 비교해보면 알 수 있다고 하는데요.  전 이 사실을 어제 알았기 때문에 뒤늦게 가입을 했답니다.  그래서 가입 전 통계는 알 수가 없었어요. 

 

  • 구글 애널리틱스 가입 

 

구글 애널리틱스에 들어가 로그인 후 관리에 들어가면 계정을 만들 수 있습니다.  

구글애널리틱스 가입 후 자신의 티스토리 플러그인에서 구글 애널리틱스에 들어가서 

구글 애널리틱스에 가입후 받은 측정 ID 또는 추적 ID를 입력하고 적용 버튼을 누르면 이젠 실시간 통계치를 볼 수 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이야기만 들었지 이번 기회에 자세히 알게 되었네요.  만약 티스토리 통계가 오류가 나거나 이상한 경우에는 구글 애널리틱스 통계와 비교해서 검토해보고  만약 둘 다 조회수가 적게 나온다면 그때 카카오 고객센터에 문의해보면 될 것 같습니다.  저도 갑자기 저품질이 온 줄 알고 깜짝 놀랐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