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보기

통장개설 20일 제한 날짜, 계좌개설가능일자알아보기, 20일계좌개설예외대상

by 예민하게, 꾸준하게 2022. 2. 15.
반응형

금리가 오르면서 다시 은행으로 돈이 몰리고 있다고 하지요. 조금이라도 이율이 높은 곳이 예금, 적금을 들고 싶은데 통장개설 20일 거래제한이 있어서 계좌개설할 때 잘 계산을 해봐야 합니다.

◆ 20일 제한 날짜의 의미와 대상

새로운 은행에 통장을 개설하고 싶어 개인정보를 입력했더니 분명 20일이 넘은 것 같은데 계속 거래제한이 뜨길래 알아보니 <영업일 기준 20일. 즉 공휴일을 제외한 20일>이기 때문에 한달동안 계좌개설을 할 수 없습니다. 즉 한달에 하나씩 계좌를 개설할 수 있게 되어 있는거였네요. 그리고 20일 계좌개설제한 대상은 신규 입출금 및 CMA계좌입니다. 


<계좌개설제한여부방법 : 계좌개설가능일자계산>
혹시 내가 언제 신규계좌개설을 할 수 있는지 궁금하신 분은
카카오뱅크 고객센터 챗봇에서 계좌개설가능일자계산 이라고 검색하시면 친절히 알려줍니다.

 

만약 만든 날짜를 잘 모르실 땐 케이뱅크나 토스뱅크에 입출금통장을 위해 입력해보면 언제가능한지 알 수 있습니다.

출처 케이뱅크

■ 20일 제한 예외 대상

1. 거래중인 증권계좌의 IRP/ 연금계좌

2. 거래은행의 적금이나 예금

3. 은행연계를 통한 증권계좌개설 (예를 들면 카카오뱅크를 통해서 한국투자증권, NH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등)을 할 경우에는 20일 제한을 받지 않고 개설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공모주를 위해 증권계좌 만들시 카뱅을 통한 증권계좌를 먼저 만드시라고 권하고 있지요. 이벤트혜택도 받을 수 있구요. 

 


이상 20일 계좌개설제한에 대하여 알아봤습니다.  

https://news.zum.com/articles/73439154?cm=share_link&tm=1644901473899 

 

`새 통장 못만든대요`…`통장 개설 20일 제한’에 불만 폭주

[이데일리 황병서 기자] 30대 중반 직장인 김 모씨는 평소 월급을 한 푼이라도 아껴 알뜰살뜰 굴리려고 노력한다. 그는 지난 20일 시중은행 한 지점을

news.zum.com

뉴스를 검색해보다가 대포통장을 방지하기 위한 20일 거래제한이 시대에 뒤떨어진다는 기사가 있네요.  금리가 오르면서 저처럼 목돈을 모을려고 은행을 찾았다가 통장개설제한으로 제때에 가입하지 못하는 경우들이 있어 불만이란 내용입니다.  은행거래가 늘어나는 만큼 다시 생각해볼 문제가 아닌가 싶네요.  

 

기사를 통해 새로운 내용을 알게 되었네요. 

<저축은행전용 ‘정기예금 전용계좌’를 통해서는 여러 저축은행 정기예금을 동시에 가입할 수 있다. 저축은행 업계가 2021년 하반기 금융당국과의 협의를 통해 단기간 다수계좌 개설제한에서 제외되는 전용계좌를 마련한 데 따른 것이다. 다만 대포 통장으로 악용될 수 있는 점을 막기 위해 가입 용도 외에 수시입출금과 같은 거래는 전면 제한된다.>

저축은행 전용 정기예금 전용계좌를 통해서는 여러 저축은행 정기예금을 동시에 가입할 수도 있는 방법도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