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보기

재미로 보는 패딩 계급도와 가격 비교

by 예민하게, 꾸준하게 2023. 11. 20.
반응형

 

sns에서 돌아다니는 패당계급도 사진. 

저도 궁금해서 퍼왔습니다.  올 겨울엔 숏패딩이 유행이라는데 안 그래도 하나 구입할까 하던 중이었거든요. 

가격대별로 패딩계급이 나뉘어진 것 같은데 제가 잘 모르는 브랜드도 있고 과연 가격대가 얼마인지 궁금해서 알아보았습니다. 

 

1. 그냥 입어 (스파오, 탑텐, 에잇세컨즈)

 

스파오, 탑텐, 에잇세컨즈 패딩 가격 (출처 네이버 쇼핑)

 

가격은 4~7만원대 수준이네요.  가볍게 입기 좋은 가격으로 10대와 20대들이 많이 선호하는 브랜드입니다.

 

2. 5년 버텨 (코오롱, 콜롬비아, 노스페이스, 살로몬)

 

 

코오롱, 컬럼비아, 노스페이스, 살로몬 패딩 가격  (출처 네이버쇼핑)

 

코오롱과 콜롬비아 패딩은 20만원대

노스페이스는 10만원~30만원대

살로몬 패딩은 40만원대입니다. 

5년은 버텨야 할 가격이네요.  벌써부터 비싼 느낌이.....

 

3. 10년 입어 (파라점퍼스, 에르노, CP company, 피어오브갓)

 

에르노, 파라점퍼스 패딩 가격

 

 

 

cp컴퍼니, 피어오브갓 패딩 가격

 

에르고, 파라점퍼스는 50~60만원대

cp컴퍼니는 60~80원대

피어오브갓은 30 ~50만원대이네요. 

10년 입을거라면 과감히 투자할 가격이라고 생각됩니다. 

 

4. 대물려 입어 (무스너클, 캐나다구스, 노비스, 스톤아일랜드)

무스너클 여성패딩, 캐나다구스 여성패딩 가격

 

무스너클 패딩은 뉴진스가 입고 화보를 찍었다고 하네요.  캐나다구스는 익히 알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무스너클은 120만원대,  캐나다구스는 130 ~190만원대입니다.  

 

 

노비스 여성패딩, 스톤 아일랜드 패딩 가격

 

노비스는 120~180만원대,  스톤 아일랜드는 160~ 350만원대이네요.  스톤 아일랜드는 남성패딩이 많습니다. 

무난하며 클래식한 디자인으로 오랫동안 입을 수 있는 패딩입니다. 

 

5. 우리집 가보 (몽클레이, 나이젤 카본)

 

 

몽클레어는 많이들 아는 브랜드로 가격은 2~3백만원대입니다. 

나이젤카본은 에베레스트 패딩으로 유명하며 가격은 2~4백만원대입니다. 

 

 


이상으로 재미로 보는 패딩 계급도에 따른 브랜드들의 디자인과 가격을 알아보았습니다. 

가격에 따라 계급을 붙이고 나눈다는 것이 맘에 들진 않지만 오래 입을 수 있는 패딩을 구매하기 위해 살펴봤습니다.  가격보다는 내가 좋아하고 오래 입을 수 있는 재질과 디자인이 중요하니 잘 선택해야 할 것 같습니다. 

 

전 개인적으로 캐나다 구스와 몽클레어가 맘에 드네요.  역시 이름 값합니다.  이왕 사는 것 오래 입을 수 있는 걸로 선택하고 싶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