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 (내돈내산)

원주 오크밸리 스키빌리지 후기 (장.단점)

by 예민하게, 꾸준하게 2022. 7. 29.
반응형

원주 오크밸리에 다녀왔습니다. 

이번엔 스키빌리지에 숙소를 잡았었는데요.  골프빌리지와 무엇이 다른지 장점과 단점은 무엇인지 남겨볼까 합니다. 

  • 모바일 체크인

스키빌리지는 C, D동이 있고 주차장은 D동에 있습니다.  요즘은 모바일로 체크인이 되기 때문에 반경 4KM에 들어가면 핸드폰 문자로 모바일 체크인하면 바로 객실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알려준 비밀번호를 누르거나 모바일 키를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저희는 C동에 묵었는데요.  골프장 뷰였습니다.  여름인데도 낮에 골프를 즐기시는 분들이 보이더군요. 

출처 홈페이지

  • 숙소컨디션

 

저흰 25평 원룸을 예약했습니다.

살짝 오래된 인테리어이지만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청소도 잘 되어 있었고 침구 상태도 좋은 편이었습니다. 

다만 에어컨이 조절이 잘 안 되는 것 같더라고요.  켜면 춥고 끄면 덥고...

 

 

  • 스키빌리지 부대시설

리조트가 좋은 점은 식당이나 즐길 수 있는 부대시설이 많다는 것이겠죠.

스키빌리지의 부대시설 중 식당은 다음과 같습니다.  스키를 타는 동계시즌에만 운영하는 식당도 있으며

현재는 여름에는 힐사이드 바비큐, 한식을 파는 포레스트, 미담 라운지, 치킨과 부대찌개를 파는 BHC가 운영 중인 것 같습니다.  

스키 빌리지의 즐길 수 있는 부대시설로는 수영장과 사우나, 캐러밴, 오락실, 마사지 샾이 있는데요.  잔디운동장과 트레킹 코스는 현재 문이 잠겨 있어 가볼 수 없었네요.  골프빌리지에 비해 산책할 코스가 없는 것이 아쉬웠습니다.  수영장은 아이들이 놀기 적당한 곳이었고요.  입장료는 3만 원대이니 투숙 할인이나 네이버에서 미리 구입하시는 게 좋습니다. 

 

 

오락실 옆에는 GS25가 있습니다.  매장이 꽤 넓고요.  24시간 운영합니다.  다만 밤 10시 이후에는 무인으로 운영됩니다. 

 

저흰 오락실에서 놀다가 골프빌리지로 이동하여 (차로 10분 정도)  볼링장에서 놀았습니다. 

골프빌리지에는 야외 놀이터와 아이들을 위한 놀이시설도 있고 실내수영장도 있으니 좀 더 어린아이가 있는 가족분들에게 좋을 것 같습니다.  이밖에  불빛 정원을 산책할 수 있는  소나타 오브 라이트 나 아이들이 뛰어 놀기 좋은 바운스 어드벤처파크도 있는데요.  각자의 취향에 따라 즐기시면 될 것 같습니다.  

 

볼링장은 크진 않지만 직원분도 친절하시고 깔끔한 편이었는데요.  게임비는 7,000원입니다.  비싸지요.ㅎㅎ 

리조트 안에서 놀면 편하긴 한데 비용이 많이 드는 건 어쩔 수 없네요. 

 

아침에 숙소 주변을 산책했는데요.  스키빌리지에는 골프장외에는 산책할 곳이 별로 없습니다.  캐러밴이 있는 캠핑장의 모습입니다.  

골프를 즐기시는 분들이 묵으면 좋을 곳이었어요.  이른 아침부터 골프 치시는 분들과 풍경이 멋졌습니다. 

 

 

  • 오크밸리 스키빌리지의 장. 단점

개인적으로 오크밸리 스키빌리지의 장. 단점을 꼽아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장점

1. 넓고 풍경이 좋으며 시설이 좋다.

2. 타 리조트에 비해 저렴한 편이다. (성수기 25평이 25만 원대)

3. 멀리 이동하지 않고도 리조트 내에서 즐길거리가 많다. 

4. 숙소뷰가 좋다. (골프장뷰)

 

단점

1. 골프빌리지에 비해 어린아이들이 즐길 거리가 적다. 

2. 산책할 곳이 별로 없다. 

3. 부대시설의 비용이 비싸다. 

4. 에어컨 조절이 잘 되지 않았고 욕실용품이 없다. (비누만 제공)

5. 제공하는 수건도 1인당 한 개뿐이다.  (추가는 1,000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