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보기

슈퍼개미 김정환 선행매매 사람욕심은 끝이 없구나

by 예민하게, 꾸준하게 2023. 6. 23.
반응형

https://www.khan.co.kr/national/national-general/article/202306221046001?utm_source=urlCopy&utm_medium=social&utm_campaign=sharing 

 

부당이득 58억…55만 유튜버 ‘슈퍼개미’ 등 주식리딩 업자들 기소

시세차익을 노리고 유튜브 주식 방송을 통해 불법으로 주가를 끌어올린 대형 유튜버가 재판에 넘...

www.khan.co.kr

오늘 아침 뉴스를 보다가 슈퍼개미 김정환 씨의 기사를 보았다. 

주식열풍에 슈퍼개미란 타이틀로 유튜브들이 판을 칠 때 나도 이 사람의 유튜브를 보긴 했었다.  주식을 모르니 이것저것 보면서 정보라도 얻을까 싶어서였다. 

 

하지만 술 먹고 방송하고 자기자랑에 아침마다 슈퍼챗을 받기 위한 라이브를 하고 유료회원제로 전환하는 걸 보면서 이 사람 구독자들을 돈으로 보는구나 싶었다.  그 이후론 보지 않았는데 결국 이런 기사를 보게 되었다.  자신을 추종하는 사람들을 이용해 미리 매수한 종목을 추천하면서 부당이득이 58억이라고 한다.  

 

요즘 주식도 거의 하지 않지만 이런 뉴스를 볼 때마다 국내주식에 대한 회의감이 든다.  유튜브든 뭐든 누가 추천하는 종목은 이제 쳐다보지도 않게 되고 우량한 종목을 조금씩 오랫동안 투자하는 것이 그나마 진정한 가치투자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쉽게 돈 버는 방법은 없다.  

운이 좋아 벌었다고 해도 그건 내 운을 몰아서 쓴 것이라 생각하고

더 겸손하고 베풀어야함을 잊지 말아야 한다.  

사람이 자만하면 어떻게 되는지 또 한 번 느낀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