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보기

고개 숙인 여자? 해골? 지금 나의 상태는?

by 예민하게, 꾸준하게 2021. 7. 22.
반응형

 

출처 : 인사이트

인터넷을 떠돌다가 재밌는 심리테스트를 발견했어요.
바로 보자마자 어떤 그림이 보이나요?
고개 숙인 여자 아니면 해골?

이 그림은 온라인 미디어 'depor'd 소개된 현재의 불안 또는 피로도 등을 가늠해 볼 수 있는 그림 테스트라고 하네요.


어떤 그림을 떠올리냐에 따라 현재의 심리상태나 감정상태를 알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 그림을 보고 바로 해골의 모습이 보였다면 긍정적이고 활기찬 상태로 어떤 일이든 시작할 준비가 된 상태라고 보아도 무방하다고 하네요. 피로와 스트레스가 적고 내면의 힘이 뛰어나며 타고난 리더의 기질이 있고 두뇌의 회전이 빨라 맡은 일을 척척 해낼 수 있는 상태라고 합니다.


만약 이 그림을 보자마자 고개 숙인 여자의 모습이 떠올렸다면 당신은 휴식이 절실히 필요한 상태라고 합니다.
몸과 마음의 피로가 극심해 심리적 불안이 큰 상태로 이 시기에는 무작정 많은 일을 감당하려 하기보다는 내려놓고 쉬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주변에 에너지를 뺏어가는 것이 있다면 과감하게 끊어내도 좋고 인간관계에서도 지나치게 간섭하고 강요하는 사람이 있다면 멀리 하는 것도 한 방법이겠죠. 이럴 땐 무엇보다도 나 자신에게 집중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전 보자마자 고개 숙인 여자의 모습이 보이더군요. 해골을 찾아내는데도 시간이 좀 걸렸어요.
설명을 보고 나서 지금 내가 많이 피곤한 상태인가 곰곰히 생각해보게 되더군요.
계속 이어지는 폭염에 지쳤을 수도 있을 수도 있고 잠을 잘 못 자니 피곤할 수 도 있겠지요.
이런 그림테스트를 믿는 건 아니지만 어떨 땐 무의식에서 나타나는 것들이 나를 돌아보게 하기도 하더라고요.
심리상태에 따라 그림이 달라보인다는 것도 참 신기하고 재밌지 않나요. ㅎㅎ
재미로 보세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