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금은 미약하나 곧 창대해질 재테크

프리한닥터W 염블리 2021추천 주식카트

by 예민하게, 꾸준하게 2021. 5. 31.
반응형

 

평소에도 프리한 닥터를 재밌게 보고 있는데 재방송으로 염승환(염블리)님과 펀드매니저 김승환님이 나오신 걸 보게 되었다.  MC 오상진과 김소영부부의 주식투자 포트폴리오와 개그맨 황제성의 포트폴리오를 보면서 보완해야 할 점을 알려주면서 분산투자와 유망업종을 알려주었다. 

 

펀드매니저 김승환님의 포트폴리오는 헬스케어와 소프트웨어& 인터넷플랫폼에 나누어 투자하였는데 가치주보다는 성장주에 비중을 두었다.  염블리님은 주식매매를 할 수 없기에 추천 주식카트를 알려주었다.   2021 추천 주식카트에는 앞으로 성장할 주식을 분산투자할 수 있게큼 포트폴리오를 구성하였다.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지금 현재 반도체, 목재, 종이,  철강등이 많이 부족한 상태이다. 

반도체업종에서도 장비업체,  주택공급을 늘려야 하는 지금 상황에서는 건설회사중 중장비, 건설회사

친환경업종은 앞으로 친환경관련정책들이 계속 나올 것이기 때문에(탄소중립) 기업들이 하지 않으면 안될 것.작년에 주가가 많이 올라서 조금 기다렸다가 사도 될 것.(현재 공매도영향으로 많이 떨어져있음)

자동차(전기차), 메타버스관련주 (엔터, 드라마) 가상공간은 무궁무진한 시장이 열릴 것이다. 

그밖에 코로나가 끝나면 혜택을 받을 업종인 화장품, 의류, 면세점

※ 방송에서 전문가가 알려준다고 해서 무작정 따라하는 건 금물.  주식은 시장상황에 따라 언제든지 변화하기 때문에 항상 공부해야 하고 시장이 움직이는 방향을 늘 체크해두어야 한다. 무엇보다 자신의 성향에 맞는 투자를 해야하며 중장기를 목표로 유지하거나 조정하여야 한다. 

 


주식을 시작하면서 처음엔 너무 신기해서 (수익이 난다는 것 자체만으로) 이런 것도 있구나하며 호기심에 이렇게도 해보고 저렇게도 따라해보았던 것 같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주식이란게 맘 만으로, 정보만으로 수익이 나는 만만한 것이 아니구나란 생각이 든다.  공부할 수록 어렵지만 무엇보다도 내 성향을 알고 그에 맞는 투자는 참 중요한 것 같다. 

난 단타보단 장기투자가 맞는 것 같다.  시간은 걸리겠지만 무엇보다 맘이 편하다.  일희일비하지 않아도 되고 투자한 기업에 더 집중할 수 있는 것 같다.  나의 포트폴리오를 다시 정리하고 돌아봐야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