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금은 미약하나 곧 창대해질 재테크

포스코홀딩스 배당금 입금 그리고 전망

by 예민하게, 꾸준하게 2022. 6. 2.
반응형

포스코 홀딩스 2분기 배당금이 입금되었네요.  하락장에도 버틸 수 있는 건 이런 배당주의 힘 아닐까 합니다.  

-포스코 홀딩스 주가

포스코 홀딩스의 현재 주가는 289,000원입니다.  36만 원까지 갔던 주가이지만 지금은 이 가격에서 머물고 있는 중입니다. 

 

 

-포스코 홀딩스의 매출과 배당

2022년 매출액은 87.3조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매출의 대부분은 철강입니다.  배당 주기는 1년에 4번 분기배당이며 3월, 6월, 9월, 12월에 지급이 됩니다.  1주당 배당금은 연 17,000원이며  배당수익률은 연 5.8%입니다. 

 

 

-포스코 홀딩스의 뉴스

-유안타증권 리포트

 

포스코 홀딩스의 뉴스는 긍정적입니다.  이중 오늘 나온 유안타증권의 리포트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유안타증권은 당초 영업이익의 저점을 2분기라고 했으나 3분기로 변경한다고 밝혔고 그 원인으로 2분기는 원화 약세에 따른 우호적 수출 환경, 차강판 및 조선용 후판 가격 인상 반영 등으로 철강 부문 영업이익이 선방할 것”이라며 “ 3분기는 2분기 약세를 나타낸 중국 내수 및 수출 가격이 포스코 탄소강 평균 판매 가격(ASP)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한다”라고 했다.  

이어 중국의 주요 도시 봉쇄 해제로 인프라를 포함한 건설, 기계, 자동차 등 주요 철강 수요 산업의 생산 활동이 재개될 것”이라며 “반면 3~5월 지속적으로 생산량을 증가시켰던 중국 철강업체들은 6월 역시 추가적인 생산량 증대가 예상되나 연초 이후 악화된 수익성(스프레드)과 계절적 요인을 감안할 경우 하반기 생산량을 늘릴 요인은 많지 않다 “고 판단했다.
그러면서 “철강 제품 가격은 상대적으로 강세를 나타내며 스프레드 확대를 가져올 것”이라며 “주가는 실적의 선행지표 성격을 지닌 중국 업황 개선을 반영할 것”이라고 내다봤으며  투자의견은 매수,  목표주가는 46만원으로 유지했다

 

 


철강주들의 호재뉴스는 계속되지만 아직 주가는 언제 오를지 미지수입니다.  중국 봉쇄 해제가 시작되었으니 이제 철강생산활동이 재개되면 철강산업이 균형이 맞추어지며 좋아질 거라 예상하고 있습니다.  오래 기다린 만큼 이제 올라주었으면 좋겠네요.  



 

 

*투자는 본인의 책임입니다.  투자권유의 글이 아니며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