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보기

티스토리 글감검색 기능이 생겼다.

by 예민하게, 꾸준하게 2022. 8. 30.
반응형

오늘 글쓰기를 하다가 새로운 기능을 발견했습니다.   

바로 네이버 블로그에 있는 글감 검색 기능이 티스토리에도 생겼더라고요.  늘 아쉬웠었는데 드디어 생겼네요. 

■ 티스토리 글감검색기능

우선 어떤 것이 있나 천천히 살펴보았습니다. 

리뷰에 필요한 영화나 책, tv 프로그램, 공연, 전시 기능이 있고  그날의 인기 인물이나 동영상도 있네요. 

이제 따로 캡처하거나 유튜브 동영상 링크를 따로 걸지 않아도 되니 한결 편해졌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 익숙하게 쓰다 보니 티스토리에도 이런 기능이 있었으면 좋겠다 했는데 이제야 가능해졌네요. 

 

 

■네이버 블로그 검색 기능과 무엇이 다를까. (사진, 쇼핑, 뉴스 검색 기능)

 

네이버 블로그 검색에는 사진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라이센스 무료와 유료로 나뉘어져 있지만 무료가 많아서 누구나 쉽게 글에 맞는 사진을 찾아서 입력할 수 있지요.  나머지는 비슷합니다.   리뷰에 쓸 수 있는 책, 영화, tv, 공연, 전시등의 검색기능이 있고 네이버블로그에는 쇼핑이나 뉴스검색기능이 있어 제품리뷰를 할 때 훨씬 더 편할 것 같네요.  전 무엇보다도 사진검색기능이 있어서 좋습니다.   글을 작성할 때 사진은 특히 저작권과 연결되기 때문에 무료로 사진을 다운받을 수 있는 픽사베이를 활용할 수도 있지만 따로 다운 받을 필요없이 바로 검색해서 쓸 수 있다면 글쓰기가 훨씬 더 편해지겠지요. 

 

암튼 조금씩 발전해가는 티스토리 칭찬합니다. 

네이버블로그 하다가 티스토리를 할려니 참 어색하고 불편했는데 점차 적응되고 이렇게 편리한 기능이 생기니 훨씬 글 쓸 마음이 생기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