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보기

토스뱅크 통장 개설,토스카드신청, 토스모으기통장

by 예민하게, 꾸준하게 2021. 10. 7.
반응형

0월 5일 오픈한 토스뱅크에서 사전신청자 순서대로 토스뱅크통장을 개설할 수 있게 됩니다. 저도 통장개설을 해보았는데요. 토스뱅크를 처음 써본 후기를 남겨보겠습니다.

출처 토스뱅크

1. 토스뱅크의 주요서비스
- 조건없는 2%의 금리,
- 하나의 통장에서 보관과 모으기가 가능하다.
- 타은행보다 낮은 대출금리와 높은 한도
- 혜택이 다양한 체크카드,
- 현금자동입출금기 모든 수수료 무료

2. 토스뱅크통장개설
토스뱅크앱에 들어가셔서 통장개설 신청을 합니다. 준비물은 신분증만 있으면 되고 인증가능한 타은행의 계좌가 필요합니다.

3. 체크카드 신청
통장개설이 끝나면 바로 체크카드신청으로 이어집니다.
개인정보만 입력이 되어있으면 바로 신청이 되고 7일안에 도착한다고 합니다. 양면이 다른 몇종류의 카드를 고를 수 있습니다.

4. 토스체크카드의 혜택
커피, 편의점, 패스트푸드, 택시, 대중교통에서 매일 300원씩 캐시백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해외결제는 조건없이 3% 캐시백이 된다고 하네요.

5. 토스뱅크모으기
토스의 장점 또는 단점이라면 앱메뉴의 간편성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토스뱅크 또한 한 통장에서 예금,적금등이 한번에 관리가 되도록 해놓았네요.
여유자금보관하기(예금), 잔돈모으기 (카뱅의 저금통과 비슷한 개념), 목돈모으기(적금과 비슷)이 모두 2%의 금리로 적립이 가능합니다. 일반은행이나 타인터넷뱅크보다 높은 금리이니 잠시 보관하는 돈이라면 당연히 토스로 옮기는 것이 유리하겠지요. 저도 곧 만기가 되는 적금들을 옮겨 놓을 생각입니다.

6. 토스뱅크 빌리기
대출이 필요하시거나 기존에 대출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비교해서 써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전 상관없어서 이쪽은 패스했습니다.

매월 금액을 모으기를 했을 때 예상 이자도 미리 계산해볼 수도 있고 언제든지 출금해도 이자는 다 준다고 합니다.
이자는 매달 세번째 주 토요일에 지급하며 이후 시장상황에 따라 금리가 변경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https://finance.v.daum.net/v/20211007142703882

"대출금리 보고 앱을 지웠다"..토스뱅크 뚜껑 열어보니 [이슈+]

출범 사흘째를 맞은 토스뱅크에 대해 벌써부터 실망스럽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지인들을 초대해 대기순번을 앞당겨 대출심사를 받은 소비자들 마저도 "생각보다 대출금리가 높다"고 입을

finance.v.daum.net

실제 대출확인을 해보니 기대보다 대출금리가 그리 낮지 않고 높았다는 기사가 떴네요.  개인의 신용도에 따라 다르긴 하겠지만 이곳도 대출규제를 피할수는 없는가봅니다.


7. 토스통장개설 개인적후기
이미 토스앱을 쓰고 있던지라 크게 낯설거나 어렵지는 않았습니다.
2%의 금리와 토스체크카드의 혜택도 맘에 들고 타은행과 계좌연결이 되어 있으면 송금이나 이체도 간편합니다. 요즘은 모든 은행이 오픈뱅크를 쓰고 있기 때문에 큰 장점은 아니지요. 금리가 오르고 있는 중이지만 아직 시중은행의 금리가 1%이대이니 2%의 금리란 것이 잇점이 있긴 하나 개인적인 생각으로 오픈이벤트로는 살짝 부족한 느낌? 전 조금 높은 금리의 특별상품을 내놓으리라 예상했는데 조금 아쉽습니다.


그리고 약관이나 설명이 조금 부족한 면도 없지 않아서 그리 큰 돈을 보관할 수 있을지는 아직 의문입니다.
최근 들어 미국이나 중국경제가 흔들리고 있고 은행의 대출제한이 점점 커지고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조금은 조심스러운 접근을 시도해보는 것도 좋지 않을까란 생각이 듭니다. 전 겁이 많은 사람이라 철저히 분산투자를 하는 편인데요. 혜택을 누리면서 되도록이면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는 정도에서 우선은 가볍게 사용해볼까 합니다. 우선은 지켜봐야겠지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