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금은 미약하나 곧 창대해질 재테크

타이레놀 관련주 정리

by 예민하게, 꾸준하게 2021. 6. 4.
반응형




타이레놀 품귀현상에 주목받는 타이레놀 관련주
백신 접종 후 통증에 대한 걱정이 늘어나면서 타이레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타이레놀을 미리 사놓으려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현재는 타이레놀 품귀현상까지 보이고 있다고 한다. 아무래도 지금의 관심은 백신 접종이다 보니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이 제약사로 향하고 있다. 서울의 몇 약국은 1인당 구매 개수를 제한하고 있는 곳도 등장하고 있다고 한다.

타이레놀은 한국얀센에서 제조해 한국존슨앤드존슨에서 판매하고 있다. 한편 한국얀센은 국내 시장에 상장되어 있지 않은 상황이기에 다른 해열제 및 한국얀센 관련주에 이목이 집중된 것으로 보인다.

유한양행

유한양행은 한국얀센의 지분을 보유중이라는 소식에 관련주로 불리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또한 유한양행의 타나센정이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이 포함된 진통제 소식에 관련주로 불리는 것으로 보인다.

유한양행은 약품사업부문의 주요 품목으로는 B형 간염치료제 비리어드 외에도 트라젠타, 트윈스타, 아토르바, 프리베나, 삐콤씨 액티브 등이 있다. 생활건강사업부문 주요 품목은 유한락스, 칫솔, 치약, 살충제, 표백제 등이 있으며 해외사업부문은 유한화학에서 생산된 원료의약품을 국내외에 공급하고 있다.

현재 유한양행의 주가는 이런 모습이다.


삼진제약

삼진제약은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이 포함된 게보린정을 만든다는 소식에 투자자들사이에서 관련주로 분류된 것으로 추측된다. 삼진제약은 인류의 건강을 보호하고 질병의 퇴치를 목적으로 의약품을 제조하여 병원과 약국 등에 판매하고 있으며, 신약의 연구개발을 통하여 우수 의약품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는 기업이다.
주력제품인 플래리스정, 게보린정, 뉴스타틴-R정 등은 의약품 시장 내 동일 품목군에서 매출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종근당
종근당은 생산 중인 펜잘이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이 포함된 진통제 약품이라는 소식에 관련주로 불리는 것으로 보인다.
종근당은 2013년 12월 6일에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에 재상장했다. 신약 및 개량신약, 제네릭 의약품에 대한 우수한 개발 능력을 보유, 연간 매출액 대비 10% 이상의 연구개발 투자를 집행하며 표적항암제,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등 신약개발 임상 진행 중인 기업이다.



나의 생각

많이 알려진 진통제인 한국얀센의 타이레놀과 삼진제약의 게보린, 종근당의 펜잘에 대해 살펴보았다. 익숙한 기업인데다 시중에서도 쉽게 살 수 있는 약이기에 지금 백신 접종에 따른 호황을 누릴 수 있을지는 잘 모르겠다. 이 세 가지 대표적인 진통제가 아니더라도 아세트아미노펜이 함유된 진통제는 많이 있으니 말이다. 단기 투자가 아닌 장기투자를 목적이라면 60년 이상 흑자기업인 유한양행을 잘 살펴보고 해도 좋지 않을까란 생각이 든다.
이 외에도 투자자들 사이에서는 관련주로 삼일전자, 일동제약, 녹십자, 대웅제약, 바이넥스 등 많은 기업을 언급하고 있다고 하니 충분히 공부해보고 투자해야 할 것이다.

※ 주린이로서 호기심에 찾아보고 정리해본 것입니다. 절대 매수추천은 아니며 참고용으로 보시기 바랍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