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금은 미약하나 곧 창대해질 재테크

애플의 소소한 배당금입금(애플주가, 애플배당금, 애플증권사리포트)

by 예민하게, 꾸준하게 2022. 2. 14.
반응형

지난주  애플에서 아주 작고 소소한 배당금이 입금되었어요.  200원쯤 될까요? ㅎㅎ  계속 주가가 오르고 있어서 전 미니스탁에서 조금씩만 사 모으고 있었거든요. 

 

 

현재 애플의 주가는 168.64  전날 보다 2% 넘게 떨어져있습니다.   우크라이나전쟁에 대한 불안으로 미국증시도 하락장으로 마무리되었네요.  오늘 우리나라증시도 역시 하염없이 떨어지는 중입니다.  이런때일수록 증시앱을 열면 더 우울하니까요.  덮고 좋아하는 일에 더 시간을 쓰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출처 미니스탁

애플의 몇년간 배당내역을 다음과 같습니다.   아주 조금씩 배당금이 늘어가고 있네요.  현재 1주당 배당금은 0.22달러 배당수익률은 0.52% 입니다.  조금 더 주주친화적으로 갔으면 좋겠는데 배당금이 아쉽습니다. 

 

 

최근에 나온 한국투자증권의 애플에 관한 리포트입니다.   역시 애플이란 제목으로 긍정적인 의견의 리포트였는데요.  내용을 요약해보자면  아이폰매출이 꾸준히 우상향할 것이며 장기적으로 AR/VR 및 애플카등 IOS생태계 확장을 통해 향후 안정적인 성장을 보일거란 의견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불룸버그 투자의견에도 매수비중이 높네요. 

 

현재 애플의 주가는1년 최고가에서  20%이상 떨어져있습니다.  어려운 장일때 기회는 오는 법.  우량주는 이럴 때 사모으는 것이지요.   조금씩 사모으다가 최고가 대비 40~50% 떨어져 있을때 더 적극적으로 매수해 보려고 합니다.  힘든 장일수록 더 공부하는 시간을 가져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