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 (내돈내산)

램프쿡 만능 자동회전냄비 실제사용후기와 장.단점

by 예민하게, 꾸준하게 2020. 6. 12.
반응형

 

 

홈쇼핑 좋아하는 울 남편  tv를 보다가 이거 살까 물어왔습니다.  예전에 통돌이 냄비도 살까말까 하다가 그만 두었는데  얼마나 좋을까 하면서 보다가 인덕션에도 쓸 수 있고  모양도 나쁘지 않고 깔끔해보여서 주문 했지요.

 

 

 며칠후 택배가 왔습니다.

상자를 열어보니 심플합니다.

램크쿡자동회전냄비, 기름받이, 사용설명서와 요리책자, 청소솔이 들어있네요.

구성품 상세사진

냄비의 구성은 위 사진과 같습니다. 

 

뚜껑엔 구동모터핸들과 보조유리뚜껑이 있고  유리뚜껑손잡이에 실리콘마개가 함께 있습니다.  혹시 분실했을때를 대비해서 두개가 있네요.  구동모터핸들은 건전지(A4) 2개가 들어있어 절대로 물에 담그면 안된다고 적혀있습니다. 보조유리뚜껑은 쉽게 끼우고 닫을 수가 있었어요.  

기름배출구 실리콘마개는 고기 구울때는 빼서 쓰고  볶음이나 죽요리 할때는 끼워쓰게금 되어 있어요.  분실하기가 쉬우니 잘 챙겨서 손잡이에 끼워놓아야겠더라구요. 

 

 

얼른 써보고 싶은 마음에 집에 있는 목살을 구워 봤습니다.   모터가 돌아가면서 회전봉을 돌려주니 알아서 고기가 구워집니다.  모터 돌아가는 소리가 약간 신경 쓰였으나 그리 크지는 않았구요.  중간중간  유리 뚜껑을 열어 채소를 넣어줄 수도 있고 확인 할 수도 있습니다.

 

 

기름받이가 넓적하고 스테인레스라서 좋았어요.  회전봉으로 돌리는 것이다보니 작게 잘려진 채소랑 고기도 함께 나오긴 하네요.  다음엔 큼직하게 썰어야겠어요. ㅎㅎ

 

 

완성된 모습입니다.  소금, 후추로만 간을 한 목살채소구이입니다.  기름기는 빠지고  뚜껑을 덮고 요리해서인지 고기는 촉촉했어요.  무엇보다도 기름이 튀지 않고 깔끔하게 요리할 수 있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다른 요리도 해보고 싶네요.

 

 

함께 온 요리책자에 다양한 요리의 예시가 있네요.  멸치볶음이나 볶음밥,  잼만들때도 좋을 것 같구요.

고기요리에 당연히 많이 쓰일 것 같아요.  닭구이나 찹스테이크요리도 도전해보고 싶습니다.  죽요리 할때도 편할 것 같네요.


한 번 사용해봤지만 저의 솔직한 후기를 장. 단점으로 나누면 다음과 같습니다.

장점 - 1) 고기 구울때 편하다.  뒤집어줄 필요도 없고 기름튈 염려가 없어서 깔끔하다.

         2) 다양하게 쓰임새가 많다.  볶음밥이나 죽요리, 쨈만들기등  유용할 것 같다.

         3) 냄비가 커서 많은 양을 할 수 가 있다. 

단점 - 1) 모터핸들사용에 주의할 필요가 있다.

          (물에 넣으면 안됨. 건전지사용, 보관시 버튼이 눌릴경우 계속 돌아갈 수 있음 - 잠금장치가 필요해보임)

        2) 무게가 2.9kg으로 생각보다 무겁다. 특히 설거지할 때.  보관시 자리도 꽤 차지함.  (큰 압력밥솥정도?)

=>  홈쇼핑에서 파는 물건은 자리만 차지하고 잘 쓰지 않는다는 지금까지의 경험이 있다보니 좋아보여도 되도록이면 구매욕구를 참는 편인데 램프쿡은 우선 지켜볼만한 물건이다.  고기 구울때는 유용할 것 같긴하다. 

반응형

'후기 (내돈내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술담화 - 9월 담화박스  (0) 2020.09.24
옥주부 제주 돼지 통까스 후기  (0) 2020.06.25
추억의 맛 멍텅구리떡볶이  (0) 2020.05.25
양수리빵공장(벨스타2호점)  (2) 2020.05.04
남양주카페 벨스타  (0) 2019.05.2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