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금은 미약하나 곧 창대해질 재테크

구글 에드센스 전면광고 표시횟수 변경방법

by 예민하게, 꾸준하게 2023. 11. 27.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에서 전면광고 표시 횟수를 변경하라는 메일이 왔네요.  이미 10월에 온 것 같은데 그땐 깜빡 잊고 있다가 오늘 또 왔길래 설정변경해 봤습니다. 

 

 

1. 전면광고란?

 

 구글 애드센스 전면광고란 

 구글 애드센스 광고가 실린 블로그를 사용자가 페이지에서 나가거나 돌아올 때 화면 전체에 보이는 광고를 말합니다. 

×를 클릭해서 다시 닫아야하는 광고입니다.  

 

2. 전면광고 게재빈도를 1분으로 변경하면 좋은 점

 

 게재빈도를 1분으로 변경하면 잠시 머무는 사이에 다른 전면광고로 변경되는 시간을 줄여줌으로써 광고 수익을 높일 수 있다고 합니다.  만약 광고가 많아지는 것이 싫다면 빈도시간을 늘리시면 됩니다. 

 

 

3. 전면광고 표시횟수 변경방법

  방법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1) 메일에 설정변경 배너를 누르면 바로 구글 애드센스 광고로 바로 가기 해서 펜 모양의 수정을 클릭합니다.

 

 

 

2) 내 블로고 광고미리 보기와 함께 광고설정에서 오버레이형식에서  전면광고 게재빈도 시간을 기존 10분에서 1분으로 변경합니다. 

 

3) 다시 뒤로 되돌아가 광고 설정 아래에 "사이트에 적용"을 클릭 후 지금 변경사항 적용하기를 누른 후 저장을 누르시면 됩니다. 

 

 

어렵지 않지요? 

전 구글애드센스에서 메일이 오면 괜히 겁이 나더라구요.  차근차근 따라 하면 되는데 긴장부터 하게 됩니다. ㅎㅎ

변경사항이 사이트에 반영하기까지 최대 1시간이 걸린다고 하는데 얼마나 수익이 늘어날지 우선은 지켜봐야겠지요. 

내년부터 애드센스 수익분배구조부분도 업데이트 되어서 클릭에서 노출로 바뀐다고 하는데 어떻게 보면 희소식일 수 있으나 그만큼 노출에 대한 시간에 따라 수익도 달라질 수 있겠지요.  방문자가 블로그에 오래 머물러야 수익이 생길 수 있으니 그 부분도 고민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