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 (내돈내산)

공주 한옥게스트하우스 하루한옥 후기

by 예민하게, 꾸준하게 2021. 12. 30.
반응형

공주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역사의 도시이다보니 한옥에 묵고 싶어 검색하다가 하루한옥에 예약을 해습니다. 외관도 예쁘고 후기도 괜찮았거든요.

평일인데다 숙박대전할인쿠폰을 써서 아주 저렴한 가격으로 예약할  수 있었어요.   게스트하우스는 총 3개의  건물로 이루어져 있고 중앙에 부엌겸 쉼터가 있었습니다.

사장님께서 친절히 안내해주시고  이것저것 알려주셨어요.  숙소는 현관문을 열고 신발장이 있고  1층에 방 하나 계단을 올라가면 2개의 방이 붙어 있었습니다.  입구가 좁고  옆객실과 붙어 있어서 방음은 어렵겠더라구요. 후기에도 방음이 잘 안된다는 이야기가 있었어요.  저흰 옆방에 손님이 없어서 아주 조용히 묵고 왔네요.

욕실은 꼭  필요한  것만 있었고 거의 새것이었어요. 관리를 잘하신건지도 모르겠네요.  뜨거운 물도 잘 나오고 수압도 셌습니다.

천장이 높았어요.  오랜만에 한옥 서까래를 보니 어린시절 향수도 떠오르고 맘이 아주 편하더군요.

방에는 거실장과 tv. 거울이 있었고

옷장에는 깨끗한 이불  두채가 있었어요. 푹신하고 가벼워서 좋았습니다.

방 크기는 그리 크지 않았어요. 두 사람이 묵을만큼 딱 좋은 사이즈였답니다.  방도 아주 뜨끈해서 지지면서 잘 수 있었어요. 다만 한옥 특성상 방공기는 서늘했어요.  

밤에 불이 켜진 모습도  운치  있었어요. 숙소 주위에는 공산성도 있고 맛집 거리라서 조금만 나가면 식사할 수 있누 식당도 많고 공산성 야경도 멋있어서 산책하기 좋았어요.

다음날 아침 조식은 미리 시간을 알려 드리면 쉼터에 준비해 두십니다. 직접 만든 송편과 빵이 아주 맛있었답니다.    만족하면서 잘 쉬다가 왔어요.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