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금은 미약하나 곧 창대해질 재테크

22년 6월 코스피200 예상 편입종목, 제외종목

by 예민하게, 꾸준하게 2022. 3. 29.
반응형

코스피200은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된 보통주 중 각 산업군을 대표하는 종목으로 구성된 지수로, 시총이 큰 종목들이 편입되는 것을 말합니다.  변경 한 달 전 중형주 이동종목을 매수하고 정기변경일에 매도하는 전략이 수익률 측면에서 유리할 수 있다고 합니다.  지수변경이벤트는 초과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2002년이후 1,3개월전에 매수한 경우 평균 약 7%~ 15% 초과수익을 거두었다고 하네요.  

그럼 6월 코스피 200 편입되는 예상종목을 알아볼까요?

 

예상 편입 종목은 F&F와 에스디바이오센서, 메리츠화재, 일진하이솔루스, 케이카, 한일시멘트 등 6개 종목입니다.  하나투어는 근소한 차이로 편입 조건을 충족하고 있지 못해, 남은 심사기간 조건을 충족하면 편입될 가능성이 있다고 하네요. 

 편입종목인 일진하이솔루스와 메리츠화재의 현재 주가입니다.  미리 체크하면서 매수해 두었다가 6월에 파는 지수변경이벤트는 한번쯤 노려볼만한 기회라고 생각되는데요.  KOSPI 200 지수 변경일은 6월10일이며  한국거래소는 5월 중순에 정기변경사항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KOSPI 200 지수를 추종하는 상장지수펀드(ETF) 등의 패시브 자금은 6월9일에 리밸런싱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또한 코스피 200지수 예상 제외종목도 함께 나왔는데요.   미리 알고 있으면 매매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어려운 주식시장이지만 조금씩 희망적인 이야기도 나오고 있네요.  긴 시간을 잘 버틴만큼 시장에도 따뜻한 바람이 좀 불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