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금은 미약하나 곧 창대해질 재테크

2022년 주식시장 전망 (feat. 나의 주식공부방법)

by 예민하게, 꾸준하게 2022. 1. 3.
반응형

http://naver.me/xuemWIpW

 

네이버 금융

관심종목의 실시간 주가를 가장 빠르게 확인하는 곳

finance.naver.com

기사내용 요약

증권가, 연중 시장 '상저하고' 흐름 전망
"상반기 인플레이션 압력 후 반등 모색할 것"
대통령선거·금리인상 등 '빅 이벤트' 변수로 작용
미국 중간선거 결과도 주식시장 불안감 높일 수 있어

 

새해가 밝았습니다.  주식인들은 올해 주식시장전망에 가장 관심이 클텐데요.  증권뉴스를 보고 있으니 좋게 보시는 분들도 있고 다소 부정적으로 보시는 분들도 있네요.   당장 내일 일을 알 수 없듯이 주식시장도 어떻게 될지 누가 알겠습니까만은 그래도 잘 모르니 더욱 여기저기 많은 이들의 말을 들어봐야하겠지요. ㅎㅎ

아무래도 올해는 금리인상이나 테이퍼링, 예정된 초대형IPO들이 대거 상장을 준비하고 있어서 여기에 돈이 몰리고 거기다 대선, 아직도 갈피를 못잡고 있는 코로나변수등으로 인해 올해도 어려울거란 예상이 주도적입니다.  이에 대비해 전략을 미리 짜둬야 하지 않을까 생각했습니다. 

 

더불어 주식공부를 더 열심히 해야겠다라고 맘 먹었네요. 

지금 현재 저의 공부방법은 이렇습니다. 

1. 아침식사하며 유튜브보면서 전체적인 시황 파악하기

2. 8시 30분 라디오 이진우의 손에 잡히는 경제 듣기

3. 네이버금융에 증권뉴스와 리서치 검색하기

4. 주식관련 유튜브 정해서 매일 보기(기릿의 주식노트)

 

이렇게 틈틈히 하고는 있는데 아직도 갈 길이 머네요.  새해가 되었으니 다시 맘 잡고 꾸준히 해보려고 합니다. 

그래서 이제 주식베이비에서 어린이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