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금은 미약하나 곧 창대해질 재테크

화이자 배당금입금과 전망

by 예민하게, 꾸준하게 2022. 3. 14.
반응형

미국배당주인 화이자의 배당금이 입금되었습니다. 아직 1불도 안되는 귀여운 배당이네요. ㅎㅎ (배당락기준이기 때문에 지금은 또 다르답니다. ) 세계적인 제약회사이기도 하지만 코로나백신으로 더 이름값을 하고 있긴합니다.

화이자의 현재주가는 49달러정도. 최근 1년 최고가 61달러였으니 지금은 좀 떨어진 상태입니다.

시가총액은 2,767억 달러 배당수익률은 3.19%로 나름 고배당주에 속합니다.

배당은 꾸준히 조금씩 늘어가고 있습니다. 화이자의 배당지급일은 3월, 6월, 9월, 12월입니다.

최근 뉴스들을 보면 그리 좋지 않네요. 그동안 꾸준히 제기되어왔던 급성심근염에 대한 인과성이 확인 되었다는 것과 오미크론의 확산이 커지면서 백신의 효과가 의심되고 있습니다. 부스터샷을 굳이 맞을 필요가 있을까란 의구심이 수요에 대한 우려로 제기 되고 있네요.

화이자는 너무나 유명한 세계 최대의 제약회사로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고지혈증 치료제 리피토, 발기부전치료제 비아그라를 만들고 있지요. 설립연도가 1849년으로 170년 넘은 오랜 역사를 갖고 있습니다.

한국투자증권의 리서치를 보면 실적이 예상치보다 하회이고 주가는 단기하락이지만 장기적으로는 상승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전 어차피 배당이 목적이기 때문에 꾸준히 사 모을 생각입니다. 배당을 받을 때마다 회사를 점검하면서 투자의 방향을 고민하는 계기도 되구요. 한국주식이 너무 우울한 상태라 그나마 미국주식을 보며 희망을 그려보는 요즘입니다. 이런 날도 다 경험이 되겠지요. ㅎㅎ



*공부하고 기록할 목적으로 적은 글이니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절대투자권유가 아니며 투자는 본인의 책임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