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금은 미약하나 곧 창대해질 재테크

맥쿼리인프라투자- 배당금입금(22년 2월), 삼성증권리포트

by 예민하게, 꾸준하게 2022. 2. 28.
반응형

맥쿼리인프라배당금이 들어왔습니다.  맥쿼리인프라는 2월과 8월 일년에 두번 반기배당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작년부터 계속 주가가 오르고 있는중이라 아주 조금씩 밖에 담지 못했는데 오늘 받은 배당금으로 좀 더 사모아야겠습니다.  작년 8월에는 1주당 370원이었는데 올해 2월엔 주당 380원으로 올랐습니다.  

 

■ 맥쿼리인프라분배금

출처 맥쿼리인프라 홈페이지

 

맥쿼리인프라 즉, 쿼리한국인프라투융자회사(이하 "MKIF")는 사회기반시설에 대한 민간투자법(이하 "민투법")에 의해 설립된 국내 최대 규모의 상장 인프라 펀드입니다.

 

오늘 현재 맥쿼리인프라의 주가는 13,700원입니다.  작년 배당락일때는 14,000원이 넘었다가 살짝 떨어지긴 했지만 금리인상과 어수선한 국내외정세에도 흔들리지 않고 자리를 지켜주는 효자종목이지요.  저의 종목중 몇 안되는 수익종목이기도 합니다. 

 

■맥쿼리인프라 삼성증권리포트

 

최근에 삼성증권에서 나온 맥쿼리인프라의 리포트를 살펴보면 금리인상기에 최적의 투자처라고 하여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1만5300원을 유지했습니다.  

맥쿼리인프라의 지난4분기 영업수익은 전년대비 4.7% 증가했고  신규편입한 도시가스 자산효과로 이자수익이 100억원 가량 늘어났다고 합니다.  가장 두드러진 실적개선을 보인 곳은 부산항 신항으로 물동량은 전년 대비 10.8%, 세전 이자지급전 이익은 23.1% 증가하였고 하반기 인수한 도시가스 자산은 도매단가상승으로 3~10% 매출증가율을 기록했다고 하네요. 

 

■맥쿼리인프라 투자자산

맥쿼리인프라가 투자중인 자산내역.  코로나로 인해 줄어둔 고속도로투자수익은 점차 회복기에 들어설지 않을까 합니다.  

 

이처럼 맥쿼리인프라의 안정적인 사업구조는 금리인상기에 투자하기 적합한 곳이라고 평가하였고 올해 실적도 양호할 것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투자자의 입장에서 안정적으로 사업을 잘해서 배당금 잘 주는 회사라면 그저 고맙지요.  그리고 매년 배당금도 조금씩 오르고 있으니 많은 이들이 안정적인 투자처로 맥쿼리인프라를 뽑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마냥 맘 놓고 믿어서는 안되겠지요.  수시로 잘하고 있는지 살펴봐야합니다.  내 돈은 소중하니까요.  좀 더 바람이 있다면 미국처럼 배당주기를 더 늘렸으면 좋겠네요.  분기배당하면 더 매력적일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