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금은 미약하나 곧 창대해질 재테크

코드k자유적금마감, 케이뱅크 플러스체크카드

by 예민하게, 꾸준하게 2022. 6. 27.
반응형

케이 뱅크에서 금리우대 코드를 적용해 최고 연 5%인 적금 이벤트를 6월 17일부터 하고 있었는데요. 전 어제 이 소식을 알게 되어 케이 뱅크에 가입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10만명 선착순이 벌써 마감되었더라고요. 다음을 기약해야겠습니다.

  • 코드 K 자유적금은 가입기간에 따라 기본금리가 최고 3년 3%에 우대금리를 포함하면 최고 5%까지 받을 수 있는 적금입니다. 현재는 기본금리만 적용됩니다. 최고 5%를 받으려면 우대금리 포함 3년의 가입기간이 필요하다는 게 살짝 부담스러운데 카카오 뱅크나 다른 저축은행의 적금의 이율과 비교하였을 때 1년 기준으로 조금은 낮은 편입니다. 만약 1년짜리 적금을 원하신다면 케이 뱅크보다 다른 곳을 찾아보시는 게 좋을 듯합니다.

  • 케이 뱅크 플러스 체크카드

케이 뱅크에 가입하면 플러스체크카드를 바로 발급받을 수 있는데요. 마침 카카오뱅크 체크카드의 프로모션이 7월말까지라 살펴보았습니다. 케이뱅크 플러스 체크카드의 특징은 건당 금액이나 매월 실적 조건 없이 월 2만 원한 도내 0.3% 캐시백이 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특별 캐시백도 있는데요. 쿠팡, G마켓, 옥션, 넷플릭스, 유튜브 프리미엄, 배달의 민족, 요기요, 지니뮤직 등 결제했을 시 월 30만 원 이상은 월 1만 원, 월 50만 원 이상 월 2만 원의 특별 캐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별 캐시백은 전월 실적 조건을 채워야 받을 수 있음)

케이 뱅크 플러스 체크카드는 실물이 아닌 모바일카드이며 신청 즉시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 캐시백과 특별 캐시백이 있으며 모든 은행과 GS25 CD/ATM 수수료가 무료라고 합니다. 물론 실물 카드도 신청해서 받을 수 있습니다. 전 모바일로 신청해서 카카오페이, 토스 페이에 연동하여 사용하려고 합니다.


요즘은 체크카드별로 혜택이 다양해서 비교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카카오 뱅크 체크카드는 학원비 20만 원 이상 1만 원 캐시백이 있고 (7월로 종료) 토스 카드는 대중교통, 커피숍, 편의점, 패스트푸드에서 사용할 때 바로 캐시백이 됩니다. 케이 뱅크 체크카드는 카뱅의 프로모션이 끝나면 학원비 결제할 때 써야겠군요. 캐시백도 잘 활용하면 쏠쏠하더라고요.


그리고 케이뱅크에는 다양한 이벤트들이 많은데요.
매일 출석체크처럼 행운상자를 열면 당첨금이 최대 10만원까지 받으실 수 있습니다.   지인들에게 공유하여 가입하게 되면 그만큼 행운상자가 늘어난다고 하네요.  주위에 10만원씩 당첨된 분들도 꽤 있더라구요. ㅎㅎ


[케이뱅크]
내 당첨금은 얼마일까요?

매일 채워지는 당첨금과 10만원의 주인공!
행운상자가 도착했습니다.

https://m.kbanknow.com/banking/k/dYBFNYj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