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금은 미약하나 곧 창대해질 재테크

카카오뱅크 26주적금 with 해피포인트

by 예민하게, 꾸준하게 2021. 8. 11.
반응형

출처 카카오뱅크

며칠전 상장한 핫한 카카오뱅크 많이들 사용하고 계시죠? ㅎㅎ
전 5주 받아서 상장 첫날 팔아버렸는데 이렇게 잘 갈 줄 알았으면 몇주라도 남겨놓을 걸 그랬나봐요. ㅎㅎ
아무튼 성공적으로 증시에 입문한 카뱅에서 새로운 이벤트를 하고 있더라구요.

■ 해피포인트와 함께 하는 26주적금챌린지

바로 해피포인트와 콜라보한 26주 적금이예요. 금리가 많이 떨어져서 적금의 인기가 좀 시들해지긴 했어도 처음 나왔을때는 꽤 핫했던 적금이지요. 전 주식도 하지만 적금, 예금, 펀드에도 분산투자하고 있어요. 가끔씩 금리가 좋은 이벤트성 적금은 찾아서 들기도 하고 카뱅의 적금은 소액이라서 맘 편하게 들었다가 작은 목돈을 만들어 보곤 합니다.

카뱅이 잘 나가는 이유중 하나가 이런 귀여운 캐릭터의 힘도 큰데요. 단지 캐릭터가 좋아서 카뱅을 이용한다는 이들도 꽤 있더라구요. 이번 해피포인트와 함께 하는 26주 적금은 이런 귀여운 해피포인트캐릭터가 더해지니 통장 확인하는 즐거움이 더 크겠지요. ㅎㅎ


26주 적금을 가입하면 응모권이 주어진다고 해요. 단 해피포인트 가입자에 한합니다.
저도 신규로 가입했네요. 전 해피포인트 100포인트 받았어요. ㅎㅎ

26주 적금은 매주 정해진 금액이 증액되는 것으로 통장잔고가 비어 있는지 꼭 확인해야 한답니다. 까먹고 있다가 26칸 자리 중 하나가 빠지면 괜히 아쉬워요. 이번 콜라보적금은 이렇게 해당하는 주에 베스킨라빈스나 던킨, 파리바게뜨 쿠폰이 주어진다고 하네요.

그리고 26주를 다 채우고 할인쿠폰까지 다 사용하면 해피포인트 신규회원은 1만원, 기존회원은 3천원 할인쿠폰을 또 준다고 합니다.

가입기간은 8월 23일까지입니다.
금리는 6개월기준 기본금리 연. 1.10% (세금공제전) 자동이체를 연속성공하면 0.50%의 우대금리를 제공한다고 해요.
사실 금리는 그렇게 큰 의미가 없습니다. 그냥 목돈을 모으고 할인쿠폰까지 준다고 하니 재미삼아 또 도전해보는데 의의가 있는 것이죠.

또 하나의 26주 적금이 늘었네요. 이번엔 빠지지 않고 해보리라 맘 먹어봅니다. ㅎㅎ

1주차 베스킨라빈스 4천원 할인쿠폰도 받았어요. ㅎㅎ
아이들 있는 집엔 괜찮은 것 같아요.


■카카오뱅크의 전망

오늘 카카오뱅크의 차트입니다.
어제 넷마블의 대량매도가 있어 떨어지긴 했어도 오늘도 여전히 선방하고 있는 카카오뱅크입니다.
시총이 10조가 넘으면서 여전히 고평가란 논란도 있지만 카카오톡의 가입자가 4천만이 넘고 카뱅의 이용자가 1635만이란것은 무시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인터넷은행이라기보단 플랫폼의 역할에 더 무게를 실어서 상장후  카카오의 목표주가가 19만원까지 높아졌습니다.   또한 하반기에는 카카오페이의 상장도 남아있고 8월 20일부터 MSCI지수에도 편입되게 되면서 매수세는 계속 되고 있습니다.

아마 카카오뱅크를 쓰고 있으신 분들은 느끼시겠지만 여느 시중은행과는 다른 시스템과 접근성을 무시할 수는 없을거라 생각됩니다. 앞으로 카카오가 어떻게 사업영역을 펼치느냐에 따라 카카오뱅크와의 시너지도 기대되기도 해서 저 역시도 좋게 보이긴 하네요.




※ 저의 지극한 개인적인 의견이니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투자는 본인의 책임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