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금은 미약하나 곧 창대해질 재테크

한국전력 언제 오를까? 하반기 증권사 전망

by 예민하게, 꾸준하게 2023. 7. 19.
반응형

오늘 경제 관련 기사를 보다가 한국전력 증권사 전망 기사들이 보이길래 정리해 봅니다. 

한국전력 참 애증의 주식이지요?   하반기에는 과연 흑자를 기록할 수 있을지 기대해봅니다. 

23년 7월 현재 한국전력의 주가는 2만원대 초반입니다. 

1분기 실적발표때 17,000원대까지 떨어졌다가 조금씩 회복하고 있습니다. 

 

한화투자증권 리포트

한화투자증권리포트를 살펴보면 하반기 전기료 인상효과에 따라 영업적자가 크게 축소될 것으로 보고 더불어 에너지 가격의 하향 안정화가 되면서 적자를 탈출할 것으로 보고  목표가 27,000원  투자의견은 매수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하나증권 리포트

하나증권은 2분기 실적은 시장 컨센서스를 하회할 전망으로 보는데 이는  원자력발전소가 전년대비 이용률이 떨어지고 전기요금 또한 인상이 쉽지 않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연료비가 조정되면서 적자는 불가피하지만 상당기간 흑자기토를 유지할 수 있을 것이라 예상하며  목표주가 20,000원,  투자의견은 중립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메리츠 증권 리포트

 

메리츠증권은 네이버증권에서 아직 올라오지 않아 기사로 대신해보면 한화증권과 비슷한 내용으로 

그동안 kWh(킬로와트시)당 21원의 요금 인상이 결정됐고 석탄·천연가스 가격이 하락한 점을 감안하면 추후 실적 추정치의 상향 여력이 많이 남았다"라고 분석했으며  목표주가 2만8천원과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이상 한국전력의 리포트를 보며 하반기 전망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전기요금인상과 하반기 석탄, 천연가스 하락으로 인해 흑자를 예상하고 있긴 한데

워낙 무거운 종목이라 과연 얼마나 오를지 모르겠습니다. 

빨리 탈출하고 싶습니다.  하반기에는 좀 올랐으면 좋겠네요. 

애증의 한국전력!!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