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금은 미약하나 곧 창대해질 재테크

맥쿼리인프라 상반기 배당금 통지서 그리고 전망

by 예민하게, 꾸준하게 2022. 8. 25.
반응형

맥쿼리인프라 상반기 배당금 통지서가 왔네요.  반기배당금으로 일 년에 두 번 2월과 8월에 분배금이 지급됩니다. 

22년 상반기 배당금은 1주에 380원이네요.  지급일은 8월 29일입니다. 

6월 말 기준으로 400주를 모았네요.  배당락일 이후 떨어지길래 조금씩 줍줍 하고 있는 중입니다.  꾸준히 모아서 노후에는 배당금으로 살 수 있길 바라봅니다. 

 

■맥쿼리인프라의 주가

현재 맥쿼리인프라의 주가는 12,650원입니다.  배당락전 14,000원대까지 올랐었다가 떨어져 있는데요. 이렇게 배당주들은 배당락 전에 올랐다가 이후 떨어집니다.   배당주의 특징이지만 이렇게 주식시장이 좋지 않은데도 방어주로서 든든한 역할을 하기도 하지요.  

 

■ 맥쿼리인프라의 투자처

 

맥쿼리인프라가 투자하는 곳은 고속도로와 부산항,  해양에너지, 도시가스입니다.  최근 거리두기가 완화되면서 유료도로의 통행량이 커지면서 수입은 전년 동기 대비 증가했고 인천 국제공항 고속도로 통행량도 증가해서 수익이 증가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부산항 총 처리 물동량도 전년 동기 대비 늘어나서 영업수익이 19.7% 증가했는 데다  세계적으로 가스가 부족하니 도시가스 쪽도 그렇고 하반기에도 이 추세는 계속될 것이라 보고 있습니다. 

 

맥쿼리 한국 인프라 투융자회사(이하 "MKIF")는 사회기반시설에 대한 민간투자법(이하 "민투법")에 의해 설립된, 대한민국을 선도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상장 인프라 펀드인데요.   많은 분들이 안정적인 투자처로 손꼽는 곳 중 하나입니다.  저도 3년 정도 투자 중인데 장기투자로 적합한 곳이라 생각되네요.  전 배당금이 받으면 다시 재투자하고 주가가 떨어지면 사서 모으고 있습니다.  아무리 좋은 투자처라도 몰빵이나 공부하지 않으면 배당주라도 위험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